「매직스플릿」은 무엇일까요?
매직스플릿은 세븐스플릿에서 그 기원이 시작된 것입니다.
세븐스플릿은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박성현 작가님이 처음 달러투자를 시작하면서 사용한 투자기법입니다.
말 그대로 여러 번 나누어 투자를 진행하는 방법인데 원달러 환율이 낮다고 생각하는 지점에서 매매를 시작합니다.
처음 매수한 시점을 1차로, 다음 원달러 환율이 내려갈 때마다 차등으로 매수하면서 2차, 3차로 총 7차까지 매수한다고해서 세븐스플릿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도시기는 매 차수마다 5% 상승할 때마다 매도하는데 그러면 맨 마지막에 매수한 차수가 5% 상승으로 먼저 팔리게 되어 수익이 먼저 납니다.
이렇게 7차, 6차, 5차, 등 위로 올라가면서 환율이 상승하는 것과 같이 매도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엑셀로 작성하여 수동으로 매매를 했는데 지금은 달러리치 앱을 통해서 쉽게 수익을 확인하고 매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러 매매에서 사용했던 기법을 주식에 똑같이 적용한 게 지금의 매직스플릿 프로그램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는것처럼 자동매수와 자동매도를 매수, 매도 차수 및 금액을 내가 원하는 곳에서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정만 해놓으면 되는것이죠..
박성현 작가님은 세븐스플릿 분할매매 전략을 주식에도 적용시켜 인간이 뇌동적으로 움직임으로 발생하는 매매손실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알아서 사고팔고를 반복하는 멋진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매직스플릿으로 주식매매를 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키움증권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그것도 무료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셨으니 정말 고마운 분이죠,,
매직스플릿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고 키움증권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findingfinancialfree/1706
[배포] 매직스플릿 다운로드
※ 설치전 안내사항 1. 키움증권 Open API 모듈을 사전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 https://www.kiwoom.com/h/customer/download/VOpe...
cafe.naver.com
매직스플릿 프로그램 사용 7일 차
저 역시 그동안 주식에 대한 공포증이 있었지만 지금은 매직스플릿으로 키움증권에서 매매를 시작하였습니다. 7월 말에 30만 원으로 테스트를 해보다가 8월 2일 150만 원을 추가하여 예수금 총 180만 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8월 초부터 갑자기 주식시장이 폭락하면서 저도 손에 땀을 쥐었네요..
박성현 작가님께서 종목선정을 잘해야 한다고 해서 기술평가와 재무, 투자 상태가 상위권에 있으면서 가치가 저평가된 종목들을 분석하여 15 종목을 매수하였습니다. 예수금이 한정돼있어 하락장에서 3차까지만 추가 매수하도록 설정하고 5% 수익이 날 때마다 매도를 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장이 너무 폭락하니 조금씩 조정받고 잠깐 올라갈 때마다 중간에 수동으로 1~6%선에서 매도하였습니다. 하지만 1차 매수를 높은 가격에 해서 그런지 매수 잔량의 수익률은 -5%입니다..
7일간 수익금은 총 9만 원,,
조금씩 경험을 쌓아가면서 종목 선정이나 수익 비율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그래도 매직스플릿이 있어 주식에 대한 공포심이 많은 제가 마음을 조금 내려놓고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것 같아서 너무 신기합니다.
작지만 너무 소중한 수익이어서 오늘 꼭 인증을 남기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언젠가 시간이 흘러 제가 고수님들처럼 꾸준하게 수익을 올리는 그날이 오면 아마도 오늘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네요.. 용기 낼 수 있게 도와주신 박성현 작가님과 고수님들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