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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상품 경쟁력으로 매출을 높이는 핵심전략

by 머니100스토리 2023.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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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경쟁력으로 매출을 높이는 핵심 전략
상품 경쟁력으로 매출을 높이는 핵심 전략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전략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매출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핵심을 알아야 그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어 구매자들이 나의 상품을 반드시 살 수밖에 없는 구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스마트스토어나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 그러면 하나씩 알아볼까요?


스마트스토어 상품 1개로 월 매출 올리기

스마트스토어 상품 1개로 월 매출 올리기
스마트스토어 상품 1개로 월 매출 올리기


경쟁력이 있는 상품이란 검색량이 높은데 공급량(상품수)은 적고 판매량은 많으면서 고객에게 설득력이 있는 상품입니다. 


신뢰성 : 내 상품이 왜 좋은지 알려라

신뢰성은 인간의 안전에 대한 본능과 연결되어 상품을 구매하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품에 대한 신뢰가 쌓인다면 고객은 오랫동안 안전하게 그 상품만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의 집 앞사거리에는 늘 어르신 한분이 붕어빵을 굽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그분의 가계에는 사람들이 아침, 저녁으로 줄을 지어 서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많았습니다. 이유를 확인해 봤더니 자그마한 가계 앞에 붕어빵을 맛있게 먹으며 웃음을 짓는 예쁜 손녀와 가족들의 사진이 붙어있었고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사진 하나에 매료되어 이 가게의 붕어빵은 다른 곳보다 더 안전하고 맛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아무런 설명이 없어도 믿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경쟁력 : 내 상품이 타 상품과 차별성을 알려라

여기에서 더 나아가 붕어빵에 대한 차별성에 대하여 손님들에게 설명을 해 주어도 되겠죠. 가령 우리 집 붕어빵에 다른 곳에는 없는 건강에 좋은 재료가 들어갔다던지, 아니면 붕어빵 재료인 반죽의 성분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고 당뇨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팥에 설탕이 아닌 원당이나 무설탕 재료를 넣어 만들었다고 하면 훨씬 경쟁력이 있을 겁니다.


상품후기 : 내 상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알려라

가게 앞에 붕어빵을 맛있게 먹고 감사해하는 단골들의 메시지가 쓰여있는 메모장들을 붙여놓거나 인증사진도 몇 장 붙어있으면 가게를 찾는 사람들은 동기부여를 받게 되어 자기들도 예쁜 마음을 남기고 싶어 할 겁니다. 결국 이런 것이 곧 말없는 홍보가 되고 붕어빵 가게는 매출이 늘어나고 찾는 손님들로 나날이 바빠지게 될 것입니다. 


혜택 : 내 상품을 구매하면 어떤 혜택을 받게 될지 알려라

마지막으로 붕어빵을 사는 고객들에게 가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한 가지 판매 전략입니다. 가령 아침에는 보통 식사를 잘하지 않고 출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시간을 맞추어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 30개 한정으로 50% 할인혜택을 준다고 매장 앞에 붙여놓으면 아침식사를 하지 않은 직장인들이 출근하면서 사가지고 가겠죠,,
이렇게 나의 상품을 잘 팔릴 수 있게 판매 전략만 잘 짠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획이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업가로서 조금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좋은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게 될 겁니다.
남들이 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도매사이트에서 복사해서 가져다 붙여 넣기만 해서는 성공하기 힘듭니다. 나의 상품에 애정을 품고 생명을 불어넣듯 상세페이지에 어필하고 매력을 만들어주어야 사는 사람들도 만족하며 구매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의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 매출을 몇 배로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잘 팔리는 상품선택 전략

스마트스토어 잘 팔리는 상품선택 전략
스마트스토어 잘 팔리는 상품선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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