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효자상품 1개로 월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는 상품선택이 가장 중요하고 어떤 상품을 어떻게 올리느냐에 따라 매출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물론 도매사이트에서 여러 가지 상품들을 닥치는 대로 올려서 매출이 올라가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저는 이 사업을 오래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기획하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이 문제에 대하여 정말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으며 여러 사이트에서 정보들을 검색하고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저의 결론은 <맞다>입니다. 왜 그런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잘 팔리는 상품선택 전략

상품소싱 전략
검색량이 많은 상품 키워드 찾기
검색량 조회 사이트
<판다랭크>는 카테고리별로 상품 키워드를 찾고 월별 검색량과 상품수, 경쟁률, 상품 평균가격, 광고비 지출 정도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에서 <판다랭크>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검색량이 많은 상품 키워드 찾기
우선 판다랭크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뉴에서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키워드 찾기 창이 나타나면 <검색어로 찾기> 및 <카테고리로 찾기>를 클릭하여 상품을 검색합니다.
<검색어로 찾기>는 검색창에 상품명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카테고리로 찾기>를 클릭하여 1차, 2차, 3차, 4차 카테고리에 차례로 들어가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상품 키워드 찾기 시 검색량이 많고 상품수는 적으면서 경쟁률이 1% 미만인 키워드로 선택합니다. 즉 경쟁강도는 낮으면서도 상품수 대비 수요가 높은 시장에서 환영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판매량이 많은 상품 키워드 찾기
판매량 조회 사이트
<소싱부스트>는 상품의 판매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크롬에 검색해 보면 나오는데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접속하는 방법이 조금은 번거롭지만 한번 등록하면 판매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회원가입을 하고 프로모션 코드를 받아서 입력한 다음 로그인 시 카카오 채널에서 6자리 인증코드를 받아서 입력을 하면 창이 열립니다. 인증코드는 매주 월요일마다 리셋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량 조회하기
소싱부스트 로그인 - 블루키워드 분석 - 상품타입 (국내 상품인지 해외 상품인지 선택) - 정렬기준 (3일,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상품 판매량 선택) - 상품명 입력 - 분석하기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상품들이 쭉 나열되고 가격, 등록일, 최신 판매건수(3일), 누적 판매건수(6개월), 평점, 카테고리, 등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검색량이 많은 상품가운데서 판매량이 높은 상품으로 소싱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맞는 상품 찾기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 만들기
1개의 상품만 판매를 하는 경우 발품을 팔아서 애써 상품을 찾았는데 구매하고 보니 뭔가 아쉬운 부분이 많고 완벽하지 않다면 고객들의 층 분한 의견을 수렴하여 원하는 상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봉제네>라고 검색하면 카페가 나옵니다. 봉제네 카페는 여러 공장들에 제품을 주문하여 판매자가 원하는 상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중간 매개자 역할을 하는 카페입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내가 만들고자 하는 상품에 대하여 문의하고 제작 단가를 협상해서 적정하다면 제품 제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 제품은 나만의 상품으로 거듭나게 되고 오래도록 단독 매출을 일으키는 효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경쟁력 있는 상품 발굴
상품은 최대한 발품을 팔아서 카페, 밴드, 사이트, 등 여러 채널을 깊이 있게 파고들어 검색을 해보면서 나와 잘 맞는 아이템을 골라야 합니다. 남들도 다 아는 사이트에서만 찾으려고 하면 이미 좋은 상품들은 누군가가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진입장벽이 높아서 초보 셀러들은 그 속에서 오래 버티지 못하고 살아남기 힘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다양한 채널에 들어가 회원들과 소통도 해보고 지금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마음을 헤아려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품을 잘 판다는 것은 결국 사람들의 생각을 그 상품에 충분히 녹여내어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 확보
이렇게 어렵게 상품을 구했고 스마트스토어나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을 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많이 파는 것입니다. 상품을 잘 팔려면 사람들이 내 채널로 들어올 수 있게 홍보를 하거나 지인들을 통해 매출을 올리거나 연결된 채널을 통해 사람들을 들어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중 돈이 들지 않으면서도 장기적으로 판매를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은 마케팅 채널을 확장시키는 것입니다.
마케팅 채널은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카페, 밴드, 인스타, 페이스북,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할 수 있는 건 전부 해서 내 쇼핑몰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상품이 여러 개라면 카테고리별로 채널의 계정을 따로 운영해서 전문성을 띠게 만들고 그에 따른 팬들도 확보를 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용품만 따로 취급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스포츠 용품만 홍보하는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다던지 하면 계정마다 그 상품을 좋아하는 전문 마니아들이 생길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상품 1개로 월 매출을 확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성공하는 사업가의 자세 및 트렌드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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