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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스마트스토어

다른 판매자들이 잘 파는 상품 찾아내는 비법

by 머니100스토리 2023.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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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판매자들이 잘 파는 상품 찾아내는 비법
다른 판매자들이 잘 파는 상품 찾아내는 비법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파워, 빅파워 판매자들이 잘 팔고 있는 상품을 어떻게 하면 찾아낼 수 있는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사업에 성공하려면 좋은 상품, 고객이 좋아하고 또 판매가 잘 되는 상품을 찾아서 올려놓아야 합니다. 그런 상품을 찾기 위해 우리는 키워드분석과 시장분석, 상품분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래알속에 묻혀있는 자그마한 금을 찾듯이 정성과 시간을 투자합니다. 어렵게 상품을 찾아서 상세페이지를 열심히 만들어 쇼핑몰에 올려놓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잘 팔리지 않고 매출이 저조하다면 실망이 너무 큽니다. 그래서 맨 위에서 항상 1, 2위를 차지하며 잘 나가고 있는 파워, 빅파워들은 도대체 어떤 상품을 팔고 있을지 너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공부도 잘하는 친구옆에 바짝 붙어서 다녀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듯이 온라인사업도 같은 이치가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저도 발품을 팔면서 드디어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정보를 찾아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자세하게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가 파워, 빅파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매출을 올려 함께 성장하는 멋진 사장님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사이트 총 정리

온라인 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사이트
온라인 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사이트


키워드마스터를 통한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량 확인하기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에 있는 상품 확인하기

내가 판매할 카테고리가 확정이 되었다면 일단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에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부터 확인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 - 카테고리 선택 - 상품선택하고 조회를 해보면 아래에 상품들이 쭉 보입니다. 맨 위에는 브랜드 대기업 상품이나 <광고>를 한 상품들이라 여기에는 들어갈 수 없으므로 제외하고 대기업 브랜드나 <광고>가 없는 상품들 중 리뷰나 등록일, 구매건수가 어느 정도 나온 것으로 선택해서 우측에 판매자 사이트명을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외에도 상품키워드로 검색하는 사이트는 많으니 본인에게 잘 맞는 사이트를 선택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티타임>에서 판매자의 사이트 정보 자세히 확인하기

<티타임> 판매량 확인툴

원래 <키워드마스터-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토어판매량 분석>에 판매자의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분석을 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네이버 로직 및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서버의 과부하가 계속되어 판매량 분석 서비스를 <티타임>에서 유료로 전환을 하였습니다. <티타임>으로 검색하거나 기존 <키워드마스터>에서 티타임으로 접속을 하셔서 회원가입을 하고 지금은 유료결제를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타임>에서는 스토어 판매량 분석과 상품순위 추적, 상품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티타임 이용안내
티타임 이용안내

온라인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 잘 팔리는 상품을 고르려면 빅파워 판매자들이 잘 팔고 있고 상품이 어떤 것들이며 판매는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유료 이용권을 이용하여 실패하지 않는 상품을 고르는 게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타임 유료 이용권 결제안내
티타임 유료 이용권 결제 안내

다른 사이트에서도 판매량은 확인이 가능하지만 티타임처럼 데이터를 엑셀로 받아서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에 이용을 하면서 어느 정도 감이 잡힌 다음부터는 실력으로 상품을 고를 수 있을 테니 그때까지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판매량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등록일과 리류, 구매건수를 보고 빅파워들이 잘 팔고 있는 상품을 선택했다면 우측 판매자 사이트명을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주소창에 있는 URL 주소를 복사하여 <티타임>에 들어가 <스토어 판매량 분석>을 클릭하고 검색창에 복사한 사이트 주소를 붙여 넣기하고 분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빅파워의 사이트가 그대로 보이는데 오늘 하루 방문자수는 몇 명이고 상품등록 개수는 몇 개이며 어떤 상품들이 얼마나 팔리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가 보입니다. 우측에 있는 <엑셀다운로드>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엑셀 정렬하기 (데이터-필터) 한 다음 판매자의 상품중 가장 매출이 높은 상품의 URL을 복사하여 네이버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러면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가 나오고 여기서 판매자가 어떤 식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등록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하기

이런 방법으로 각 사이트마다 검색하여 가장 잘 팔리는 상품만 선별하여 따로 메모장에 등록합니다.

상품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도매사이트에서 골라놓은 상품이 있는지 찾아보고 똑같은 상품이 있다면 가격을 확인합니다. 빅파워들은 자금여력이 있으므로 가격을 낮게 책정하지는 않았을 테니 나도 역시 엑셀에서 마진율을 계산해 보고 괜찮다면 비슷한 가격으로 정해서 등록합니다.


경쟁강도가 약한 상품 선택하기

위에서 상품을 선택할 때 반드시 검색량이 많고 상품수는 적으면서도 경쟁강도가 1% 미만인 상품으로 골라야 합니다. 아니면 좋은 상품을 소싱했다 하더라도 판매가 일어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파워, 빅파워들만 잘 파는 상품을 일반 셀러들이 어떻게 찾아내고 그 상품으로 실패 없이 100% 매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매출을 높이는 상품 기획하는 방법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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