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옥션, 지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상품을 소싱하고 검색할 때 필수로 이용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판매자들은 어디에 들어가 상품을 소싱하고 키워드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시즌별 고객들의 수요는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검색 사이트에 대하여 총 정리된 내용들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판매자들이 분명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제가 이렇게 사이트들을 모아서 한 번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상품 아이템, 키워드, 판매량, 수요층, 기기 검색 사이트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기본으로 사용하는 곳이며 여기서는 카테고리별 상품을 검색하고 시즌별 관심 있는 추천태그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검색으로

네이버쇼핑에서는 해당 상품의 판매가격, 상품등록일, 리뷰수, 판매수를 보고 해당상품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프리미엄, 빅파워, 파워 등 네이버 등급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에 보면 <쇼핑 인기검색어>라고 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 <인기검색어>들과 <인기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에서는 상품 키워드에 대한 분석과 키워드 경쟁비율을 확인하고 비율이 1% 미만으로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상품명에 넣을 때 유용합니다.
키워드마스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스토어 판매량 분석> 툴입니다. 다른 판매자가 잘 팔고 있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알아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포스터에서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다랭크
<판다랭크>에서는 키워드 찾기 및 키워드 분석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합분석, 연관키워드, 판매가능상품, 기기별 클릭비율과 남, 여, 연령별 수요층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 키워드에 대한 경쟁강도와 가격상태, 시장규모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에서는 아이템 발굴과 상품발굴, 키워드 분석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품 키워드를 검색하면 상품수와 한 달 검색수,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종합지표 : 상품의 경쟁강도와 실거래, 묶음상품, 해외상품, 1년 내 게시비율 등
광고 종합지표 : 광고클릭률, 클릭경쟁률, 가격대비 광고비, 클릭대비 광고비
콘텐츠 종합지표 : 블로그 경쟁강도, 카페 경쟁강도, View 경쟁강도, 1개월 내 게시비율

연간 상품의 검색수와 상품수, 클릭트렌드, 경쟁강도, 기기별, 성별, 연령별, 요일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프스토어
<헬프스토어>에서는 상품의 키워드를 상세하게 분석하고 광고예산을 수립할 때 사이트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관검색어, 자동완성 검색어, 쇼핑연관 검색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상품 검색량이 가장 많은 시기와 수요층의 남, 여, 연령대별 정보와 사용하는 기기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프스토어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상품을 검색한 검색량과 클릭수, 노출 광고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사이트의 <쇼핑인사이트>에서는 카테고리별, 상품별, 기간별, 성별, 연령별, 기기별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상품에 대한 시즌별 검색량과 수요층, 연령별로 상품 구매에 사용하는 기기가 어떤 것인가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기획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소싱부스트
<소싱부스트>는 상품의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크롬에서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한 다음 인증코드를 하여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직구상품 소싱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블루오션파인더
<블루오션파인더> 프로그램은 해외 직구상품을 소싱할때 상품 키워드별 쿠팡이나 마켓들의 해외 배송비율과 로켓배송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1일 500개의 키워드를 무료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광고 사이트
네이버 광고
내 쇼핑몰에 올린 상품을 네이버에 광고하고 싶은 경우 사업자 회원가입을 하고 우측상단의 <광고시스템>에서 <광고 만들기> 안에 들어가 광고설정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에게 필요한 검색 사이트들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검색을 통해 구매자의 마음을 읽고 매출을 높이는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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