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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 사이트 총 정리

by 머니100스토리 2023.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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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사이트 총 정리
쇼핑몰 운영시 필수 검색사이트 총 정리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옥션, 지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이 상품을 소싱하고 검색할 때 필수로 이용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판매자들은 어디에 들어가 상품을 소싱하고 키워드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시즌별 고객들의 수요는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검색 사이트에 대하여 총 정리된 내용들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판매자들이 분명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제가 이렇게 사이트들을 모아서 한 번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상품 아이템, 키워드, 판매량, 수요층, 기기 검색 사이트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기본으로 사용하는 곳이며 여기서는 카테고리별 상품을 검색하고 시즌별 관심 있는 추천태그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검색으로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네이버쇼핑에서는 해당 상품의 판매가격, 상품등록일, 리뷰수, 판매수를 보고 해당상품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프리미엄, 빅파워, 파워 등 네이버 등급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에 보면 <쇼핑 인기검색어>라고 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 <인기검색어>들과 <인기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상품정보
네이버쇼핑 상품정보

키워드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에서는 상품 키워드에 대한 분석과 키워드 경쟁비율을 확인하고 비율이 1% 미만으로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상품명에 넣을 때 유용합니다.

키워드마스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스토어 판매량 분석> 툴입니다. 다른 판매자가 잘 팔고 있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알아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포스터에서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마스터-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웨어어즈 포스트

판다랭크

<판다랭크>에서는 키워드 찾기 및 키워드 분석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합분석, 연관키워드, 판매가능상품, 기기별 클릭비율과 남, 여, 연령별 수요층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분석
키워드 분석

또한 상품 키워드에 대한 경쟁강도와 가격상태, 시장규모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2
키워드 분석2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에서는 아이템 발굴과 상품발굴, 키워드 분석을 통해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아이템 스카우트

상품 키워드를 검색하면 상품수와 한 달 검색수,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 키워드 분석
아이템 스카우트 키워드 분석

상품 종합지표 : 상품의 경쟁강도와 실거래, 묶음상품, 해외상품, 1년 내 게시비율 등

광고 종합지표 : 광고클릭률, 클릭경쟁률, 가격대비 광고비, 클릭대비 광고비

콘텐츠 종합지표 : 블로그 경쟁강도, 카페 경쟁강도, View 경쟁강도, 1개월 내 게시비율

종합지표
종합 지표

연간 상품의 검색수와 상품수, 클릭트렌드, 경쟁강도, 기기별, 성별, 연령별, 요일별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차트
검색차트

헬프스토어

<헬프스토어>에서는 상품의 키워드를 상세하게 분석하고 광고예산을 수립할 때 사이트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헬프스토어 키워드 검색
헬프스토어 키워드 검색

또한 연관검색어, 자동완성 검색어, 쇼핑연관 검색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검색어

연간 상품 검색량이 가장 많은 시기와 수요층의 남, 여, 연령대별 정보와 사용하는 기기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요층
수요층

헬프스토어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상품을 검색한 검색량과 클릭수, 노출 광고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수&#44; 상품수&#44; 경쟁강도
검색수, 클릭수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사이트의 <쇼핑인사이트>에서는 카테고리별, 상품별, 기간별, 성별, 연령별, 기기별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상품에 대한 시즌별 검색량과 수요층, 연령별로 상품 구매에 사용하는 기기가 어떤 것인가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기획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클릭량 추이
네이버 데이터랩 클릭량 추이
네이버 데이터랩 수요층
네이버 데이터랩 수요층

소싱부스트

<소싱부스트>는 상품의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크롬에서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한 다음 인증코드를 하여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싱부스트
소싱부스트

해외 직구상품 소싱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블루오션파인더

<블루오션파인더> 프로그램은 해외 직구상품을 소싱할때 상품 키워드별 쿠팡이나 마켓들의 해외 배송비율과 로켓배송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1일 500개의 키워드를 무료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광고 사이트

네이버 광고

내 쇼핑몰에 올린 상품을 네이버에 광고하고 싶은 경우 사업자 회원가입을 하고 우측상단의 <광고시스템>에서 <광고 만들기> 안에 들어가 광고설정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에게 필요한 검색 사이트들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검색을 통해 구매자의 마음을 읽고 매출을 높이는 판매전략 

검색을 통해 구매자의 마음을 읽고 매출을 높이는 판매전략
검색을 통해 구매자의 마음을 읽고 매출을 높이는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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