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선택한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수정하여 100% 팔릴 수 있도록 하는 꿀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정영민TV>에 출연한 <한사장>님이 인터뷰에서 직접 알려준 스킬을 그대로 여러분들께 전달하는 내용이니 기회가 되신다면 나중에 한사장님의 유료 강의를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온라인사업은 철저한 분석을 진행하여 다른 판매자들보다 먼저 새로운 것을 연구하고 그것을 실전에 바로 적용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다른 판매자들이 잘 파는 상품 찾아내는 비법

상세페이지 상단 구성
도매사이트에서 상품을 소싱한 것이라 하더라도 상세페이지를 조금만 가공하고 수정해도 전혀 다른 상품처럼 보이기 때문에 가격에 연연하지 않고 당당하게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상세페이지를 읽고 싶게 만드는 어그로 멘트 문구 넣기
위에 넣은 멘트 문구를 상상하고 떠올리게 만드는 움짤이나 GIF 삽입하기
잘 팔리는 상품 같은 경우 1차, 2차, 3차.. 차수별 완판소식 및 재고수량 알리는 문구 넣기
욕구 해소 동영상 넣기
구매자가 듣고 싶은 문구 넣기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 건드리기
상세페이지 상단에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을 건드려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서 가장 걱정되고 고민하는 부분, 즉 제일 듣고 싶은 말을 문구로 넣고 멘트에 맞는 이미지를 아래에 넣어줍니다.
<입는 순간! 거울 속 당신의 모습이 달라지게 되실 겁니다.>
<***TV, 이제 눈의 피로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사용했을 때, 입었을 때, 착용했을 때 주변시선이 달라지게 됩니다.>
<차량 틈새 수납장이 지지력이 없어서 차량 바닥이나 브레이크밑에 떨어지면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겨드랑이에서 나는 악취와 흐르는 땀으로 인해 주변에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이성들이 자기들끼리 은밀한 속삭임을 하는 모습과 바라보는 눈빛을 연상시키는 상황을 상단에 문구로 넣거나 GIF로 넣기.
<급정거 시 큰 사고의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에 욕구를 해소하는 문구 넣기
상세페이지 맨 상단에서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 즉 고민되는 부분에 대하여 문구를 넣었다면 다음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지에 대한 욕구 해소를 위한 문구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내 상품은 그런 문제를 어떻게 해소하였는지 이미지도 함께 삽입합니다.
계속 잘 팔리는 상품은 강조하는 전략
상품이 장기적으로 잘 팔리고 있다면 그에 대하여 고객들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차 완판입니다.>, <2차 완판입니다.>, <3차 완판입니다.>, 남은 재고수량이 100개 중 4장만 남았다고 표시하고 <남은 재고수량은 4개인데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합니다. 품절 시 재 입고까지 2주가 소요됩니다.>라는 문구를 넣으면 재 입고까지 2주를 기다리기 힘든 구매자들은 바로 상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상세페이지 재 가공 실전연습
도매사이트에서 암막텐트를 선택하여 판매하려고 합니다.
이때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수정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볼게요.
<암막텐트> 도매사이트 상세페이지 확인
도매 꾹 도매사이트 접속 - 암막텐트 선택상품 정보를 보면 원터치 난방텐트, 암막텐트, 모기장 텐트의 역할을 한다고 쓰여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단 상품설명에는 <가정, 숙소, 게스트하우스, 야외, 등에서 사용가능한 원터치 텐트입니다.>라는 멘트가 있지만 별로 확 끌리지 않습니다.
<암막텐트> 상세페이지 재가공
키워드 발굴하기
상품 정보에서 <암막텐트>, <모기장텐트>라는 핵심 키워드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면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매자들이 왜 이런 상품을 찾는지에 대하여 파악합니다.
<암막텐트> : 텐트에 빛이 통과되어 깊은 잠을 못 자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모기장 텐트> : 여름이나 야외에서 텐트 사용 시 모기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
상세페이지 재가공
첫째 : 문제점 강조하고 마음을 공감해 주기
상세페이지 맨 상단에 <암막텐트>와 <모기장텐트>에 대한 사람들의 고민과 문제를 강조하고 얇은 텐트와 모기로 인해 불편해하는 사람들의 상황에 대하여 함께 공감해 줍니다.
<빛이 다 통과해서 숙면하기 힘든 텐트!
텐트가 너무 얇아 모기와 공존하는 끔찍한 텐트!
항상 스트레스받으셨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라는 강한 멘트를 넣어서 사람들의 시선이 확 끌리게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암막텐트> 사진을 넣고 멘트를 넣습니다.
여기는 상세페이지에 있는 것을 그대로 가져와도 되고 수정해도 됩니다.
<100% 암막, 양방향으뜸형 암막으로 빛을 완전히 차단하였습니다.>
<모기 방어사진>과 멘트를 넣습니다.
<200% 모기방어! 1mm 촘촘한 텐트 원단으로 벌레를 완벽히 막아냅니다.>라고 해주면 그렇게 고민되던 문제가 싹 해결이 되는 기분이 들어 여기서 바로 구매를 합니다.
둘째 : 문제가 해결된 후 결과에 대하여 강조
위에서 암막텐트와 관련된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니 이제는 새로운 암막텐트를 사용하면서 행복해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제 ***암막텐트로 편안하게 숙면하실 준비가 되셨나요?>라는 멘트아래 텐트 안에서 편안하게 잠자고 있는 모습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숙면을 하는 이미지도 넣어줍니다.
셋째 : 암막텐트 사용방법, 규격
기존 상세페이지에 있는 암막텐트 사용방법이나 규격, 이미지를 그대로 올리면 됩니다.
상품의 단점 알아내는 방법
상품의 리뷰 확인하기
내가 팔 상품의 경쟁사 상세페이지에 들어가서 리뷰가 낮은 순으로 검색을 합니다.
여기서 장점과 단점이 공통적인 내용으로 올린 리뷰 각각 2~3가지를 찾아내어 메모장에 메모합니다.
장점
장점을 찾는 이유는 상품의 장점을 반대로 해석하면 단점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 때문에 만족했어요>는 <(반대어) 때문에 불만족했어요>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에는 <... 때문에 불만족하셨죠?>라고 한다면 구매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장점을 통해 단점을 만들어내어 상세페이지에 올리면 효과가 좋습니다.
단점
리뷰의 단점은 구매자의 불만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만족 멘트를 상세페이지 상단에 띄우고 구매자의 욕구를 자극시켜야 합니다. <.. 때문에 불만이 많으셨죠?>
상세페이지 퀄리티를 높여 판매가격 올리기
동영상이나 GIF 영상 직접 만들기
나만의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퀄리티를 높이려면 상품을 먼저 구매하여 상황에 맞게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거나 GIF 파일을 만들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방수원단 상품이라면 상품을 구매하여 직접 물을 뿌려서 방수가 되는 모습을 촬영해서 올리는 것도 구매자의 이해를 돕고 판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상세페이지만 잘 만들어 판매단가 올리기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도매사이트의 상품을 가져와서 나만의 방법으로 상품을 새롭게 기획하고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어 올린다면 똑같은 상품임에도 판매가를 높이 올려도 고객들은 전혀 다른 상품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타 판매자의 상품보다 오히려 구매욕구를 자극시켜 사고 싶은 마음이 훨씬 강하도록 유도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매출이 떨어지게 만드는 실수
상세페이지 상단에 판매자의 쇼핑철학 강조
자체 브랜드가 있거나 소싱을 했다 해도 발품을 팔아 가져온 상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일부 판매자들이 상세페이지 상단에 어떻게 역경을 이겨내고 회사가 창립이 되었으며 어떤 브랜드를 만들었다는 등 자신의 회사를 강조하는 멘트를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구매자들은 이 상품을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상세페이지에 들어왔는데 난데없는 정보가 보인다면 지루해서 바로 나가버립니다.
본 상품을 보기 전에 다른 상품의 링크가 나열된 경우
구매자는 해당 상품만 보고 싶은데 전혀 관련이 없는 다른 상품들이 있다면 그거 보다가 지쳐서 구매를 하지 않고 중도에서 나가게 되고 결국 구매할 수 있는 한 사람의 고객을 놓치게 됩니다.
의미 없는 배송시스템을 상단에 배치한 경우
판매자가 배송과 관련된 정보, 즉 1:1 오더를 통해 상품을 받아서 검수를 철저히 하고 포장해서 어떻게 보낸다는 등의 내용들은 굳이 상세페이지 맨 위에 넣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부가적인 부분들로 페이지 맨 아래에 넣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한사장님이 가르쳐준 100% 잘 팔리는 상품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처음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함께 성장하는 좋은 정보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정성 들여 글을 올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하는 멋진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설득력이 강한 상품으로 기획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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